뭐 디자인이나 내장에 대한 느낌은 지난 포스팅에서 많이 했으니,
이번엔 DS 3 크로스백에 전반적은 주행의 느낌을 적어볼까합니다
저는 매우 초보인 차린이 이니깐 혹시 제말을 듣고
와~이거 엄청난 개소린데?
라는 생각이 들면
아마 개소리가 맞을겁니다....흑흑
그냥 초보의 입장에서 탔을때 개인적은 느낌을 적은부분이니 혹시나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신다면 또 반영하고,
그렇게 저도 차에 대하여 차잘알이 되가는 과정이 아닐까요?
사실 DS 3 크로스백을 처음 키를 받고 타고나오면서 실망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바로 직전에 윗급 모델인 DS 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을 시승한 직후이기도 했고,
DS 3 도 이텐스를 먼저 시승해본터라 사실 DS 3 크로스백이 내세울수 있는 강점이 무엇일까 진지하게 고민을 하게 되었죠
확실히 이차는 프리미엄 브렌드의 고급차이다,
라는 느낌이 들었단 DS 7 크로스백에 비해서,
DS 3 크로스백은 DS 7 크로스백에서 우와!를 하게 만들었던 몇몇가지 고급진 포인트를 같이 가져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DS 7 에 감성적인 아날로그 시계라던가,엠비언트 라이트,프리뷰 서스펜션과 나이트비젼 등등
DS 7 크로스백에 있던 고급스러운 느낌의 옵션들이 DS 3 크로스백에도 같이 적용이 되었다면,
확실한 프리미엄 느낌을 굳힐수 있을것 같은데,
상대적으로 DS 7 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DS 3 에도 디테일 뿜뿜인 라이트들과 DS 7 크로스백에도 없는 도어 손잡이의 독특한 구성,HUD등의 추가 요소가 있지만,
DS 7 크로스백을 먼저 시승해본지라 상대적으로 옵션의 볼륨이 조금 빈약해 보이는건 어쩔수 없겠죠?
물론 당연히 DS 7 크로스백이 더 고가의 상위 모델인것도 많구요
그래서 처음에 조금 아쉽다 라는 느낌을 뒤로한체 운전을 해보니,왜 이차가 있는지 조금은 알수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디젤이 그렇게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엔진은 아닌데요.
제 첫차가 노후 경유차로 강제 폐차를 당하기도 했고,요즘 트렌드가 또 디젤은 좀 배제하는 트렌드 이기도 한것같고...
사실 DS 3 도 확실히 진동이나 소음이 있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같은 엔진을 쓰는 시트로엥이나 푸조 동급 사이즈 차량에 비해서는 조금 더 정숙한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무래도 국산차대비해서도 조금더 진동이나 소음은있는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거기까지,
막상 시동을 걸고 출발을 해보면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뿐더러,신호대기중에는 아이들링 스탑 기능이 작동하여 크게 진동을 느끼기 힘듭니다,
하지만 아이들링 스탑 시점이 조금 이른감이 있어,
시내에서 가다 서다 할땐 자꾸 시동을 껐다켰다 하는감이....ㅎㅎㅎ
출력이야 차체 크기 대비 충분한 수준인것 같고,
작은 차는 외부 소음에 취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녀석은 정말 이급 차량에 비해서 외부소음을 정말 잘 잡은것 같더라구요 ㅎㅎ
이전에 타던 스포티지보다 오히려 외부소음에서는 해방된 느낌이였습니다
또 코너링 말씀을 많이 하시던데,
저야 워낙 차를 생활차 외에 용도로 생각을 잘 안하고,
재미로 탈꺼면 바이크를 타야지!
차는 그저 생활용일뿐!
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차를 타보고 생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차도 충분히 즐겁게 탈수있고,
이 차도 그렇게 탈수 있는 차라는걸요
지금 타는 쏘렌토도 사실 만족하고 있지만,
선회시 너무 뒤뚱거리는 감이 있어서 좀 불안함을 느끼고 있었거든요
다른 분들은 SUV라 어쩔수 없다곤 하지만,
기존에 운행하던 차량들도 다 SUV였는데 쏘렌토만 조금 더 심한 느낌을 받았던지라
선회를 할때마다 핸들을 감는만큼 정직하게 따라오는 DS 3 크로스백은 조금 신선한 느낌이였습니다
차로 와인딩 하는 분들 사실 전 이해하지 못하는 편이였는데
이런차는 그렇게 타는 재미가 있는차구나~
하구요~
또한 고속에서도 안좋은 노면을 만나서 차가 튀며 서스가 잡아줄때,
소렌토는 뭐랄까...
4바퀴가 다 따로 땅에 닿는 느낌이였습니다
뭔가 불안합니다
서스 세팅이 문제인지,제가 문제인지....
(사실 제가 문제이겠지만서도...)
고속에서 감속할때도 차체가 좌우가 틀어지며 서는 느낌이라 좀...
느낌이 좀 그렇습니다
덕분에 자동 안전운전을 하게 되는데요
이녀석은 노면에서 튀어서 다시 바퀴가 그립을 잡아줄때 훨씬 더 안정감이 있습니다
쏘렌토는 같은 상황에서 어어?하면서 한번 자세를 다시 잡아주고 달릴수 있다면,
이녀석은 바로 달려나갈수 있는 느낌입니다
서스가 단단한 느낌은 아닌데 고속에서도 충분히 안정적인 느낌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아!이맛에 차로 스포츠 주행 하는구나!
스포츠 모드도 꽤 인상적이였는데,
사실 국산차량도 스포츠모드가 있지만 신기해서 한두번 써보고
저같은 초보가 느끼기엔....
그냥 뭐
별 차이도 없고...기름만 더 먹는것같아서 봉인하게 되더라구요
근데 요녀석,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스포츠모드에 들어가면 계기판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낮은곳부터 그르렁 대는 소리가,
사람을 살짝....뭐랄까?미치게 한달까?크크크크킄
내 오른다리의 흑염룡이 부활하는 느낌이군 크크킄
뭐 작은 차체로 인해서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그것은 이 차의 크기가 줄수있는 부분이 있고,
작은 차를 선택하는것은 그마만큼의 이유가 있기 때문에 선택하는 점이라 저는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녹차님이 운전해보시고 사이즈는 정말 자기한테 딱이라고 ㅎㅎㅎㅎ
주차도 편하고!!
사실 저같은 초보입장에서는 수입차는 진입 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경험해 보지 못하고 수천만원짜리 물건을 구입한다는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하죠
저도 이번에 쏘렌토 구입전에 수많은 수입차를 같이 고민했지만,
결국 국산차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수입차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좀 있었거든요
주변에서 벤비아 아니면 다 거르라는 말도있고.....
그래도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어서 DS 3 크로스백을 2박3일 기간동안 시승해보고 나니 좀 많은 생각이 드네요
제가 2박 3일동안 느낀것이 전부는 될수없지만,
최소한 수입차에 대하여 가지고있던 막연한 두려움과 편견이 많이 사라진 느낌입니다
특히나 프랑스차 하면 더더욱 큰 편견이 있었는데,
막상 이렇게 타보니 뭐......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ㅎㅎㅎ
사실 차마다 특성이 다 다르고,
제가 이차를 와 개쩔어요 사세요 할수는 없지만,
최소한 이급,이 가격대를 두고 차를 고민할때,
매장에 가서 시승을 해보고 고민할수 있는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좀 후회하는게,
차 살때는 최대한 많은 차를 타보고 더 고민해보고 사야하는것같아요.....
전 쏘렌토 안사보고 다른차도 거의 안타보고 샀거든요..
아무튼 다시한번 좋은 기회를 주신 DS 오토모빌에 감사를 드리며,
친절한 응대역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제 후기는 아시죠?
끝은 흐지부지!
암튼 차량 시승후기는 첨이라 떨리네용
그럼 안뇽
알라뷰~
2021.05.13 타봄고 함께!유투버 울트라비니님과 함께한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구경하기! (0) | 2022.06.11 |
---|---|
2021.04.09 신형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0) | 2022.06.11 |
2021.04.10 DS 3 크로스백 2박3일의 여정(with DS 3 이텐스,DS 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 #3 (0) | 2022.06.11 |
2021.04.09 DS 3 크로스백 2박3일의 여정(with DS 3 이텐스,DS 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 #2 (0) | 2022.06.11 |
2021.04.08 DS 3 크로스백 2박3일의 여정(with DS 3 이텐스,DS 7 크로스백 루브르 에디션) (0) | 2022.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