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4.05.15 홍진(HJC) 간담회를 다녀오다

오두바이

by 페앙기인 2022. 3. 16. 01:04

본문

728x90

개인적으로 국내 브랜드이지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전~~~~~~~~~혀 안되고있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중 하나가 HJC,홍진인데요,

정말 생각지도 못하게 이번에 알파 일레븐(가칭)기획단계에서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간담회를 준비했는데,거기 감사하게도 초대받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파텐을 쓰면서 매우 많은 아쉬움이 있던지라,감사한 마음으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아는 얼굴도 몇몇 있었지만,처음뵙는분들도 많이 계셨는데요, 대부분 홍진과 알파텐에 원하는 부분들은 비슷한것 같더군요

홍진 부사장님도 오셨는데,

대부분 홍진에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알파텐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나오지 않더군요

 

대충 내용을 정리해보면

 

홍진에 대한 불만

 

-직접 써볼수있는 서울에 홍진전문 매장이 필요하다

-파츠들 사기가 너무 힘들다(전화상으로만 주문가능)

-가격 정찰재를 지켜달라

-수출용 모델이 디자인이 더 다양하다,내수시장도 신경써줄것

-해외해서 구매하면 더싼거....

-국내브랜드임에도 해외브랜드보다 접근성이 떨어짐

-홈페이지 신경좀...

-홍진에서 사도 카드결재좀 하게해줘라

 

등등 이 있었습니다

 

홍진에 대한 불만들은 참가자 대부분이 다 공감하고 같은 의견이였습니다

 

그리고 헬멧에 대한 이야기

주인공인 알파텐은 마지막으로 하고

 

알파ST(투어링)

 

-이야기가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관심을 안줌 ㅋ

사실 이야기를 좀더 하고싶었는데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ST까진 차례가 안갔네요

알파제트(오픈페이스)

 

-싸보인다

-제트헬멧은 디자인빨이 큰데 가격대비 매리트가 없다
-EPS가 흰색으로 그대로 드러나는점을 이야기 했는데,이점은 시제품은 개선이 되어있다고합니다

-실드에 개폐시 손가락을 걸칠수있는 부분이 필요

알파맥스(시스템헬멧)

 

-라쳇이 플라스틱

-선바이져 사용하기 불편하다

-블루투스 장착시 귀가아픔

-크기와 무개

 

 

알파엑스(오프로드)

 

-주댕이가 짧음

-주댕이가 너무 둥글둥글함

-앞에 대체 왜 고무제질 코마게와 R자커버가 있는가?

-고글쓰면 글래스 부분도 걸치고 후면부 고글띠가 지나가는 라인이 잘 안잡혀있다

-대체 왜 이데칼(검은색 몬스터 데칼)만 출시했는가?라는 질문에 가장 이뻐서 출시했다는 답변을 해주심,참가자분은"오프로드 타는사람들은 검은색 거의 안쓴다"라고 말해 홍진측에 맨붕을 주시기도 ㅋㅋ

-무겁다

-솔찍히 에어로 에이비에이터랑 비교하면 끕차이가 너무난다(근데 개인적으로 저도 에이비에이터 가지고있는데 ㅋ이거보다 알파멕스보면 그냥 일반 풀페이스 쓰는느낌 ㅋ)

-쓰고 주행은 안해봤지만 진짜 벤틸레이션 하나도 안되게 생김....

그리고 대망의 알파텐!!!

가장 써본사람들이 많고,간담회 컨셉 자체가 알파 일레븐이 나온다면 개선을 원하는 부분은?

이었던지라 가장 많은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의견들은 반대의견도 어느정도 있었구요~

 

- 좌우폭이 좁고 위아래가 긴 디자인.....이 전 불만인데 대부분 참가자 분들은 이부분은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 실드 락킹이 중앙에서 되는게 개폐시마다 헬멧 들썩거리고 불편하다고 했는데.....이부분도 다른분들은 중앙에 있는게 편하시다고 하셨습니다

- 개인적으로 위쪽 시야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사실 예전에 이말하고 욕 엄청먹었는데,니가 뭘 아냐고 ㅋㅋㅋ로렌조도 좁다고 했데요....

- 상부 벤틸레이션이 확실하게 바람이 차단이 안되고,다이얼식을 사용하는것치곤 벤틸레이션이 미세조절이 안되는데 그냥 똑딱이식으로 바뀌는게 좋을거같다

- 입덕트가 사이즈에 비해 공기 유입량이 너무적다

- 입덕트 좌우부분은 개폐도 안되고 보기와는 다르게 안쪽에 공기구멍이 너무 작아서 사기라고 생각될정도

- 셸형상이 턱부분을 좀더 다듬을 필요가 있다

- 실드기어를 쇼에이처럼 기어가 후진하는 식으로 확실히 밀착시키는 방법이였으면 좋겠음

- 실드부 가스켓 고무가 타 브렌드처럼 좀더 쿠션이있는 방식이라 밀착이 잘 되었으면

- 요즘 대부분 적용되는 비상시 헬멧을 벗을수있는 시스템 적용

- 실드 난반사 개선요망

- 미러실드 등등의 내구력이 너무 떨어짐

- 전체적으로 마감이 너무 퀄이 안좋다

- 도색이 너무 구림

- 코마게 존재의 의미가 없음,이쁘지도 않고.... 더 단순한 구형 쇼에이 코마게가 나음

- 코마게 장착하는 부분이 안끼면 너무 안이쁘게 되있음

등등

(기타 플러스 모델전에 지적되었던 핀락 밀착과,위치문제는 플러스로 변경되면서 해결되었습니다)

그외에도 엄청난 의견이 오고갔습니다

 

그밖에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알파텐의 이름의 뜻(그냥 새로운 헬멧 요런뜻의 약자)

알파텐 로고는 서킷의 코너를 형상화한것

알파텐마다 옆에 크게 알파텐 로고가 있는것은 현대 제네시스나 도요타 렉서스처럼 브렌드에 자체적은 고급 카테고리를 만들기위한 전략

 

등등

그리고 행사끝나고 알파텐모양 저금통이랑 알파텐 할인쿠폰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맛난 저녁도 얻어먹구 ㅃㅃ

관련글 더보기